나중에 테스트할 것들이 많아지고 복잡해지고 했을 때,

   

하나의 testMethod만 수행하고 싶다면

해당 method의 이름 부분에 마우스 왼쪽버튼을 누르고 나서 실행을 하면 그 method만 테스트를 한다!

   

   

반면에 하나의 method만 빼고 다른 것들 모두를 테스트 하고 싶다면

이렇게 @Test 구문을 주석 처리해버리면 해당 method는 테스트 하지 않게 된다.

   

   

정식 문법으로는 주석 처리가 아니라

org.junit.Ingore를 import 해주고 나서

@Test 구문 위에 다가 @Ignore를 붙여주면 된다.(뒤에는 이유 같은 것을 써준다~ 일종의 커멘트…)

그러면 그 메소드는 무시하고 테스트를 한다.

(위에서 보면 총 3개를 돌렸는데 그 중에서 1개는 무시되었다 라고 나온다. 즉, 2개를 테스트 했다라는 말)

   

   

   

   

Posted by KoRoGhOsT
,